본문 바로가기
별의 여행

서울근교 가볼만한 곳 [안산 대부광산 퇴적암층]

by 사탕별 2020. 11. 2.

오랜만에 휴일에 산책 겸 드라이브 하려고 서울에서 1시간 반 정도 되는 거리의 안산 대부광산퇴적암층에 다녀왔어요~

공룡발자국이 발견 된 곳이고 경기도 기념물 제194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 절정이어서 잘 다녀온 것 같아요~

365캠핑시티로 찾아오시면 음식점과 캠핑 사이로 들어와야 공영주차장으로 갈 수 있어요~

주차장은 무료이고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한적하게 다녀왔어요~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로가 있어서 40분 정도되는 코스예요~

비탈길이 있어서 편한 신발을 신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날 햇빛이 늦게 나서 이 당시는 흐려서 어둡게 나왔네요~

호수도 짙은 색에 절벽같은 퇴적암층이 서로 너무 잘 어울려서 자연의 경관에 감탄했어요~

또 잔디광장에서 도시락을 먹을 수 있도록 넓은 광장도 있어요~

그리고 호수를 중심으로 산책을 해 봅니다~

걷는 속도에 따라 30~4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아요~
뻥 뚫린 바다도 보고 숲길도 걸으면서 산책길이 너무 좋았어요~
위에서 내려다 본 퇴적암층도 넋 놓고 본 것 같아요~

1시간 가량 머무르고 배가 고파서 근처에 칼국수를 먹어도 좋았겠지만 바다 근처라 전곡항으로 가서 똘이네 수산집에서 물회랑 우럭매운탕을 먹었어요~

다행히 3시쯤이라 손님이 없어서 편히 먹었어요~
대충 찾아간 집에서 물회랑 매운탕이 맛있어서 남편이 다음에 또 오자고 하네요~

배가 너무 불러서 서울로 가기 전에 그 근처를 산책을 했는데 배가 왔다갔다 하는 것도 구경하고 나름대로 좋았어요~
아마 요트장이었던 것 같아요~

오랜만에 나간 외출이라 다녀와서 피곤했지만 기분 전환도 하고 좋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