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의 자작

천연해독제 미나리부침개

by 사탕별 2020. 2. 19.

미나리는 오징어볶음 할때 넣어서 먹으면 더욱 맛있는데요.
사용하고 남은 미나리를 무쳐서 먹어도 좋지만 이번에는 미나리부침개로 만들어서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 시도해 보았어요~

재료 : 미나리 청양고추 부침가루 소금 (간장)

미나리는 먹기 좋게 썰어주세요
만약 자투리 야채가 있다면 넣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시들어가는 부추가 조금 있어서 부추도 넣어주고 간간히 매콤하게 씹히는 청양고추 1개를 다져서 넣어주었습니다~

부침개의 주재료인 미나리와 부추, 청양고추

부침가루를 쏟아부어주는데 양을 보고 잘 넣어주셔야 해요~
무침가루보다 야채가 더 많게 해주시려면 조금 넣어가면서 물도 조금씩 섞어가면서 부침 반죽을 만들어주세요~

그 전에 살짝 간을 해줘도 좋아요~
저는 감칠맛 나라고 간장1큰술 넣어줬는데 소금으로 조금 넣어줘도 좋아요~

그리고 바로 부쳐 먹어도 좋지만 저는 숙성시키는게 반죽 맛이 더 좋아서 숙성시켜줬어요~
어차피 바로 먹을게 아니어서 본의 아니게 숙성시켰어요~ ^^

숙성 전 반죽 / 숙성 후 반죽

야채가 숨이 죽어서 반죽이 많네요~
다음에는 덜 넣어야겠어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노릇노릇 익혀주면 됩니다~

저는 부침개는 두꺼운 것보다 얇고 바삭한게 좋아서 반죽도 일부러 얇게 피고 뒤집어서 뒤집개로 눌러주면서 부쳐준답니다~

그러면 바삭바삭한 무침개가 완성됩니다~
더 바삭하려면 튀김가루를 넣어주면 돼요~

한번 뒤집은 미나리부침개 / 완성된 미나리부침개

간장과 식초를 1:2로 해서 양파나 청양고추 다져서 넣어주고 부침개에 찍어먹으면 맛있어요~

미나리는 해독과 혈액을 정화시키는데 좋은 효과를 지니고 있는 식품이래요~

남은 미나리가 있다면 한번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