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의 자작

면두부와 쌈두부 활용법

by 사탕별 2020. 11. 23.

집에만 머물러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체중이 늘면서 밀가루면보다는 면두부가 있음을 알고 구입해서 고단백으로 건강하게 먹어볼 요량으로 면두부와 쌈두부를 구입했어요~

면두부와 쌈두부는 익은 상태이기 때문에 따로 데치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어요~
그래도 저는 불을 사용해서 만든다면 그대로 건져서 볶아 사용했고 비빔면이나 쌈두부로 해 먹을 땐 혹시 남을 찝찝함에 끓은 물을 부어 행궈서 찬물로 다시 행궈서 사용했어요~

면두부는 얇은 것도 있고 좀 넓은 두부면도 있어요~
1팩에 1인분인데 작아보이지만 생각보다 꽤 양이 됩니다~

식감이 어떤지 몰라서 면두부로만 비빔면으로 만들어서 먹었는데 담백하긴한데 식감이 고무줄 씹는 느낌과 찰진 느낌이 없어서 아쉬웠어요~

그래서 면두부와 밀가루 면을 반반 섞어서 만들어 먹는게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는것 같아요~

단백질을 잘 챙겨먹을 수 있어서 단백질을 챙겨 먹어볼 요량이면 추천합니다~
그리고 면두부의 식감은 호불호가 있어서 좋아하는 식감이라면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넓은 면두부는 채소를 듬뿍 넣어 스파게트로 만들었어요~

맛있는 것은 스파게티면으로만 만드는게 맛있지만 반반 섞어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쌈두부는 닭가슴살과 오이 양파 당근을 채썰어 쌈을 만들고 겨자소스 만들어서 찍어서 먹으니까 담백하고 맛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두부면보다 쌈두부로 먹는 것이 훨씬 좋았어요~

두부면으로 건강 챙겨보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