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의 소리

하나님의 교회가 하나님의 백성의 표징을 가지고 있는 안식일

by 사탕별 2021. 1. 27.

성경은 전세계의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람들에 의해 읽혀지고 있지만 우리가 성경을 살피는 목적은 하나님께서 우리 영혼을 구원하시기 위해 명하신 말씀을 깨달아 행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뜻을 바르게 실행할지 고민하며 성경을 상고하고,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실천할 때에 천국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맺으신 약속 가운데 안식일에 대해 살펴보면...

출애굽기 31장 13절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
이는 나와 너희 사이에 대대의 표징이니 나는 너희를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너희로 알게 함이라

성경은 안식일이 일곱째 날이라고 증거합니다.

구약 성경을 보면 여호와 하나님께서 "너희는 나의 안식일을 지키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리고 안식일을 하나님과 우리 사이의 대대의 표징으로 삼으셨습니다.

안식일을 지키는 자를 복 주시며 거룩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백성으로 인정해 주시겠다는 약속입니다.

 

신약시대에도 예수님께서는 "인자는 안식일의 주인"이라 말씀하시며 친히 당신의 규례대로 안식일을 지키는 본을 보이심으로 제자들도 이를 행하게 하셨습니다.

 

이처럼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열어주신 천국 가는 길입니다.

에스겔 20장 10~13절
그러므로 내가 그들로 애굽 땅에서 나와서 광야에 이르게 하고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내 율례를 주며 내 규례를 알게 하였고
또 나는 그들을 거룩하게 하는 여호와인 줄 알게 하려 하여 내가 내 안식일을 주어
그들과 나 사이에 표징을 삼았었노라
그러나 이스라엘 족속이 광야에서 내게 패역하여 사람이 준행하면 그로 인하여 삶을 얻을 나의 율례를 준행치 아니하며
나의 규례를 멸시하였고 나의 안식일을 크게 더럽혔으므로 내가 이르기를
내가 내 분노를 광야에서 그들의 위해 쏟아 멸하리라 하였으나

하나님께서는 우리로 생명을 얻게 하시기 위해 세워주신 안식일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천국에 도달할 수 있음을 엄히 경고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을 무시하고 어긴다면 고통과 멸망이 따를 수 밖에 없기에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믿노라 하면서 불법을 행하는 자들에게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다 떠나가라"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새언약 안식일을 지키는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과 백성 사이의 표징(징표)가 있기에 하나님께로부터 하나님의 백성임을 인정 받게 되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은 천국이기에 하나님의 인도를 따라서 영원한 천국 본향으로 돌아오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새기며 하나님의 가르침을 항상 행함으로 영원한 천국으로 함께 가는 우리가 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