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별의 자작

핫케이크가루로 만든 수플레팬케이크

by 사탕별 2020. 7. 25.

집 근처에 이름을 걸고 하는 빵집이 있었는데 우유식빵이 맛있어서 빵이 먹고 싶을 때 애용했었는데요~
어느날 갑자기 문을 닫고 없어졌더라구요~
동네에 빵집이 없어지니까 먹을 간식이 마땅하지 않아서 대충 집에서 만들어 먹어보자한게 수플레팬케이크였어요~

핫케이크가루와 계란 우유 설탕 그리고 쌩쌩한 팔 힘만 있으면 만들 수 있어요~

핫케이크가루 2T
계란 2알
설탕 2T
우유 2T

먼저 계란을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주고 흰자는 설탕을 넣어주면서 머랭을 쳐줍니다

수플레팬케잌의 머랭

광장한 팔 힘이 필요해요~
기계의 힘을 빌리면 좋지만 없는 관계로 거품기로 열심히 저어줬지만 힘이 부치네요~
머랭이 뒤집어서 떨어지지 않으면 완성 된 거라는데 저는 제 힘이 다 할 때까지만 저어줬어요~

그리고 노른자는 핫케잌가루와 우유를 넣어 섞어주세요~
그런데 우유가 없는 관계로 두유를 넣어줬어요~
오늘은 없는 재료가 좀 있어서 대체 좀 했어요~
우유 대신 두유

머랭과 섞은 노른자를 잘 섞어주세요~
머랭이 꺼지지 않도록 살살 섞어줘야 하는데 먹을 생각에 마음이 급해져요~

팬에 반죽을 구워주면 되는데 버터가 있으면 버터에 최대한 약한 불에 구워주면 되는데 저는 버터가 없는 관계로 올리브오일로 구워줬어요~
버터 대신 올리브오일

머랭니 잘 쳐졌으면 빵빵하게 구워질텐데 오늘은 머랭이 약하네요~
그리고 금방 잘 타기 때문에 확인하면서 구워줘야 하는 것 같아요~
완성된 수플레팬케잌에 꿀이나 슈가파우더 생크림과 과일 메이플시럽 등으로 곁들여 먹으면 훌륭한 브런치가 될 수 있어요~

저는 아무 것도 없는 관계로 수플레팬케이크와 오렌지주스와 함께 먹는 걸로 했어요~
계란빵 같아서 빵 대신 만들어 먹기 좋은 것 같아요~
핫케이크가루 한 봉지 사면 꽤 많이 만들어 먹을 수 있어요~